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윤난실 "농어촌공사·지방정부·농업민 참여 협의체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CBS 조시영 기자

노컷뉴스

윤난실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윤난실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는 21일 "농어촌공사와 지자체, 농촌동 농업인들이 함께 농지, 농로, 물관리 관련 지역현안을 협의하고 함께 협력해 나갈 협의체를 구성할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윤 예비후보는 이날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를 찾아 윤석군 전남지역본부장과 농업 및 농촌지역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예비후보는 "광산은 광주의 어머니 도시로, 광산의 넓은 들은 광주의 중요한 자산이다"며 "읍면 농촌지역 지자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각종 농업 및 농촌사업 지원에서 소외당하고 있다"고 광산구 농촌동 농업인들의 소외감을 언급했다.

이어 "근교농업 지역으로서 광산구 농촌동 지역이 도시 소비자들과 함께 하는 생산, 가공, 유통, 체험 등의 6차산업 복합화의 방향과 함께 이를 지원할 지원센터가 필요하다"며 "농어촌공사와 지자체, 농촌동 농업인들이 함께 농지, 농로, 물관리 관련 지역현안을 협의하고 함께 협력해 나갈 협의체를 구성할 필요성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윤 예비후보는 "전국적으로 사실상 유일한 자치구 농촌동 지역으로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서 원천적으로 배제되어 있는 광산구 농촌동의 상황을 반영할 수 있도록 현행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지침을 변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