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트럼프는 사악한 마녀’ …배우 짐 캐리, 초상화 그려 공개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 짐 캐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향해 그림으로 직격탄을 날렸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짐 캐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직접 그린 것으로 보이는 트럼프의 초상화를 공개했다. '오즈의 마법사'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보이는 그림의 주인공은 바로 트럼프 대통령으로, 분노한 듯한 표정의 녹색 마녀로 묘사돼 있다.

이 게시물을 올리며 짐 캐리는 '웨스트윙의 사악한 마녀와 푸틴의 비행하는 원숭이'(THE WICKED WITCH OF THE WEST WING AND PUTIN’S FLYING MONKEYS)라는 글을 적었다.

잘 알려진대로 웨스트윙은 미국 대통령 관저 백악관 서쪽 동의 명칭을 의미해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하는 서쪽 나라의 악한 마녀와 연결된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앞서 짐 캐리는 17일 한 여성의 초상화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사악한 자를 위해 거짓말을 한다'고 적어 비판의 포문을 열었다. 주인공의 이름을 명시하지는 않았으나 누가봐도 사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을 묘사했기 때문이다.

현지언론은 짐 캐리가 트럼프를 마녀로 묘사한 이유에 대해 "러시아 스캔들 수사는 마녀사냥"이라는 트럼프의 주장을 비판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특히 짐 캐리는 지난달 페이스북이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으로 이익을 얻었다며 페이스북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다. 한편 짐 캐리는 이혼 등 개인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지난 2011년 부터 화가로 활동하며 제2의 삶을 이어가고 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