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숨은 명당에서 뜨는 명당으로~ 화제의 사하구에 ‘사하역 비스타동원’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청약조정대상제외지역’ 사하구의 명품 입지 확보 전용 74~84㎡ 총 513가구 중 174가구 일반분양
-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 3번 출구 맞닿은 초역세권 교통도 교육도 생활도 ‘만점’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해운대구, 연제구, 동래구, 남구, 수영구, 부산진구, 기장군 등 부산시내 7곳을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고 고강도 규제를 펼치자 지역 내 투자 선호도가 변하고 있다. 청약조정대상지역의 아파트값 상승세가 주춤한 양상을 보인 반면 비조정지역에서는 가격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고 동시에 신규 분양에도 관심을 가지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어서다.

KB부동산 ‘2월 월간 주택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7개 구·군 중 5곳에서 아파트값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해운대구 -0.12%, 기장군 -0.11%, 부산진구 -0.06%가 약세를 기록했다. 반대로 가장 큰 폭으로 오른 곳은 조정대상지역이 아닌 동구(0.2%)와 서구(0.11%)이다

이 같은 흐름은 청약조정대상지역의 분양권 전매제한기간이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로 확대되었고 대출규제 등으로 투자환경이 녹록하지 않은 것이 주요 원인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조정대상지역 위주로 그 동안 아파트 공급이 집중되었으며 장기간 상승에 따른 피로감 등도 덧붙일 수 있다.

신규 분양시장도 비규제지역으로 관심이 쏠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하구 등 굵직한 물량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동원개발은 이달, 사하구괴정지역주택조합, 아시아신탁㈜과 함께 부산시 사하구 괴정동 575-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사하역 비스타동원’이 일반분양에 들어간다. 전용면적 74~84㎡ 총 513가구 중 일반분양분은174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하구 괴정동은 승학산 자락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한데다 사하구청, 시립도서관, 의료기관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상권 또한 잘 형성되어 있어 사하구 내에서도 주거선호도 및 만족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특히 ‘사하역 비스타동원’이 자리할 575-1번지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의 역세권이면서 옆으로는 사하초등학교를, 뒤로는 승학체육공원을 품고 있어 전방위로 완벽한 입지 여건을 자랑한다.

‘사하역 비스타동원’은 사하역 3번 출구와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로, 자갈치역과 부산역 등 부산의 명소를 20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광안대교를 통해 동부산권까지 진. 출입이 용이하고, 천마산터널이 올해 12월 완공되면 접근성이 더욱 향상된다. 또한 서부산과 중부산을 잇는 제2대티터널 건설 계획이 구체화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 사하초를 비롯해 반경 300m 도보권에 사하중, 당리중이 위치해 안심통학이 가능하며, 명문 동아고와 해동고도 약 1km내에 위치해 있다. 역시 1km내에 뉴코아아울렛과 전통시장 등이 있는 괴정동 상권과 더불어 하단 상권 또한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고, 단지 배후에 위치한 승학산과 승학체육공원, 승학스포츠센터 등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길 건너 괴정5구역의 생활권계획 주택재개발사업도 ‘사하역 비스타동원’ 입주민들에게 호재가 될 전망이다. 부산시가 사하구의 새로운 도시 발전 모델로 기획한 ‘생활권계획 주택재개발사업’은 괴정권, 하단. 당리권, 감천. 구평권, 신평. 장림권, 다대권 총 5개 권역을 대상으로 한다.

괴정5구역은 이 중 ‘역사문화 거점’을 모토로 하는 괴정권역으로, 괴정동 571-1 일원 16만3,896㎡ 부지에 아파트 총 4,200가구와 각종 기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사하역 비스타동원’ 입주민들로서는 재정비된 도시환경과 미래가치를 코 앞에서 공유할 수 있어 주거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하는 한편,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74~84㎡ 중소형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주거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동원개발의 강점인 4베이 평면, 알파공간 등 혁신 설계와 골프연습장, 헬스장, 탁구장, 작은도서관 등 대단지 못지않은 다채로운 커뮤니티 구성도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괴정동 상권과 연계되는 단지 내 스트리트 몰 조성도 계획 중”이라며 “교통, 교육, 환경 등 각종 프리미엄에 동원개발의 ‘행복 프리미엄’까지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를 선보이겠다”고 자신했다.

‘사하역 비스타동원’의 주택전시관은 부산시 사하구 당리동 340-4번지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