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부산 북항 개발 활기.. 희소성 갖춘 ‘커넥트 부산 호텔’ 가치높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16일 부산 북항 국제여객터미널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한 문재인 대통령은 “북항재개발 1단계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내 임기가 끝나는 2022년까지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대선 후보자 시절 이후 세 번째 북항을 방문한 문 대통령은 ‘부산항 미래비전 선포식’에 참석했고, 부산항의 미래비전을 강조하며 당초 예정에 없었던 북항 방문 일정을 잡은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북항과 신항은 같은 부산항이지만 두 곳의 거리는 36km다. 자동차로 한 시간 가까이 소요되기 때문에 그 동안 대통령이 두 현장을 동시에 방문한 사례가 없어 이번 문 대통령의 방문이 의미 있게 전달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여의도보다 2.5배 큰 규모를 자랑하는 부산 북항이 통합적으로 재개발되면 원도심도 활력을 찾을 수 있고, 많은 시민들이 자연과 문화와 첨단시설이 어우러진 친수공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며 “북항 내 예정된 오페라하우스와 해양공원도 조성이 완벽하게 마무리되면 부산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최근 일부 계획 수정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주춤했던 북항재개발지역은 이번 문 대통령의 방문으로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문 대통령이 임기인 2022년 내 사업을 마무리하겠다고 직접 밝힌 만큼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문 대통령이 참석한 ‘부산항 미래비전선포식’에서는 부산 북항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도 검토돼 기대감이 고조되는 상황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부산 북항은 문 대통령의 방문뿐 아니라 대형 개발호재가 잇따라 추진 중이다. 그 중에서도 북항1부두의 문화 유산 등재로 투자열기에 불을 붙일 것으로 보여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다. 북항이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경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문화유산과 복합관광특구가 결합된 지역이 된다. 또 유네스코 등재가 가시화되면 북항 인근에 들어서는 호텔의 희소가치가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이다. 이에 북항재개발계획에 포함된 1부두를 원형 보존하려면 간선도로망 일부를 포기하고 아파트와 호텔 등이 들어설 상업용지 면적을 크게 줄여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북항이 위치한 중앙동권역은 부산 중구 내에서도 객실점유율과 객실평균단가가 높은 지역으로 분류된다. 공급과잉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해운대구와는 달리 사업지 인근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어 희소성도 높다. 그마저도 노후화된 숙박시설이 많아 신규 분양 호텔의 경쟁력이 매우 높은 곳으로 꼽히고 있다.

더불어 추후 몇 년 간 관광수요가 크게 증가할 예정임에도 호텔의 공급이 부족해 북항 내 신규 호텔에 대한 투자열기는 더욱 뜨거워지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부산 북항 첫 자리에서 들어서는 ‘커넥트 부산 호텔’이 주목 받으며 상승률도 두드러지고 있다. ‘커넥트 부산 호텔’은 한국자산신탁㈜이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그룹(이하 프리퍼드 그룹)과 함께 분양한다. 부산시 중구 중앙동 6가 3-2일원에 위치하는 호텔 규모는 지하 2층~지상 19층, 총 216실이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호텔의 서비스와 시설을 이용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컴팩트 럭셔리 호텔로 비용을 최소화시키면서 5성 호텔 수준의 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치 있는 투자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 프리퍼드 호텔 & 리조트의 회원사인 신라스테이와 동급의 컬렉션을 부여 받은 것도 인기요인으로 작용한다.

커넥트 부산 호텔은 중구에서 유일하게 파노라마 오션뷰 발코니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북항마리나 뷰는 물론 북항대교뷰, 오션뷰, 파크뷰 등 최고의 조망을 자랑하며, 중부산권 유일의 루프탑 스카이라운지가 있다. 이곳을 통해 부산항 대교의 야경, 불꽃 축제 등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조망권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해서는 전 객실 초고속 와이파이와 업무용 책상이 제공된다. 중구의 주력 방문객인 3인 관광객을 위해 3인 투숙이 가능하도록 객실을 특화 해 선보인다.

한편 ‘커넥트 부산 호텔’은 2017년 12월 22일 분양을 개시했다.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6가 12 국제빌딩 12층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