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국물포럼, 8차 세계물포럼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물포럼(Korea Water Forum, 총재 이정무)은 18~23일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개최되는 제8차 세계물포럼 대회에 참가하여 학술회의를 주제하고 물 산업 전시장을 운영한다.한국물포럼은 날로 심각해져 가는 물과 관련된 전세계적인 문제를 공유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역량(Capacity)-과학기술과 정책간 소통을 위한 방안' 과정을 운영하는 등 다수의 세션에 운영 및 참가기관으로 활동한다.

또, 7차 세계물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국가로서, 대회 이후의 물문제 해결을 위한 ‘Implementation Roadmap(실행로드맵)’을 제시하고 후속조치를 논의하는 특별 세션을 운영하는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의 물 관리 정책과 우수한 물 산업 기술수준을 홍보하기 위하여 국내 11개 기관, 단체, 기업이 참가하는 ‘Korea Pavilion (한국관)'을 운영한다.

행사기간 내 ’Business Square'를 개설해 G2G, G2b, b2b상담을 통한 물 산업 관련 기관과 기업들의 해외 기술 전파와 수출 상담을 지원한다.

한국물포럼 이정무 총재는 “7차 2015년 세계물포럼을 통해 세계 물 문제 해결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우리의 노력을 부각시키고, 우리나라 물 산업 관련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 수준을 홍보하여 국익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