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전문가와 함께 하는 태아 보험 가입 노하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과 태아특약이 합쳐진 보험상품이다.쉽지 않은 보험 용어와 정보들로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 노하우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인슈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과 태아특약이 합쳐진 보험상품이다. 쉽지 않은 보험 용어와 정보들로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 노하우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인슈랩한파가 끝나고 따뜻한 날씨가 반갑지만 야속하게도 미세먼지가 또 말썽을 부리고 있다.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다시 발령되면서 전국적으로 예비부모님들의 걱정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이에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는 환경오염(미세먼지, 일교차)으로 신생 질환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지고 있어 태아 보험 가입 문의가 갈수록 쇄도하고 있다.

태아 보험은 현시대에 예비부모님이라면 누구나 찾는 필수 아이를 위한 대비책으로 손꼽히고 있지만 일반인들에게는 다가가기 쉽지 않은 보험 용어와 정보들로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http://happy.ibabynews.com)를 통해 가입 노하우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 태아 보험 알고 가입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과 태아특약이 합쳐진 보험상품이다. 소비자들은 태아 보험이 임신 때부터 보장을 받는 보험으로 알고 있지만 태아 보험은 출산 이후부터 보장되는 보험으로 선천 이상아, 저 체중아, 미숙아로 태어날 경우 선천이상 수술비용, 인큐베이터 입원 일당 등에 보험 혜택인 태아특약과 어린이보험이 합쳐진 보험상품으로 출생 이후부터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어 예비부모님들에게 손꼽히고 자녀보험이다.

◇ 태아 보험 가입시기는 지킬 것

일반 보험과는 다르게 태아 보험 가입시기가 존재한다. 태아 보험은 임신 중에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임신 사실 확인 후 22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가입 제한, 보류 등으로 출생 이후 어린이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신인 것을 확인하였다면 빠른 가입을 권장하고 있다.

◇ 맞춤 설계는 보험 전문가와 함께

태아 보험은 완성되어 있는 설계가 아닌 직접 만들어가는 설계라고 말할 수 있다. 이는 똑같은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태아 보험 설계 역시 내 상황과 우리 아이를 위해서 존재하는 새로운 설계 방식이 필요하다. 다이렉트로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 전문가와 만기(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보험사(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 보장 형태(순수 보장형 vs 만기 환급형)등을 확인하고 우리 가족과 앞으로 함께할 아이를 위한 맞춤 설계를 진행해야 한다.

◇ 비교사이트 선택하는 방법

태아 보험이 인기를 끌면서 태아 보험사(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신한생명, 흥국생명, 삼성생명,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등)들이 많아지고 소비자들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만 개인으로는 해석하기 힘든 보험 용어와 무리한 태아 보험 사은품(아기띠, 유모차, 범퍼침대) 등으로 비교사이트를 찾아 가입 이후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많아 오랜 기간 유지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금융 감독 위원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대리점인지 확인하고 가입 이후 서비스(태아 등재,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등)를 직접 운영하는 전담 팀이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이와 같이 전문가가 말하는 태아 보험 가입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봤다. 현재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http://happy.ibabynews.com)를 통해 가입 문의 시 자연임신, 인공수정, 시험관 아기일 경우 태아 보험 가입 순위, 추천순위, 비교 순위 정보 등을 받아 볼 수 있고 단 태아, 다 태아(다둥이, 쌍둥이)일 경우 태아 보험 실비, 견적, 보험료, 보장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주는 무료 상담을 진행해볼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