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동물과사람, '디스크독, 독댄스 원데이 클래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펫 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동물과사람'이 오는 4월 7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아트홀에서 '디스크독, 독댄스 원데이 클래스(DISC DOG DOG DANCE ONE-DAY CLASS)'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디스크독, 독댄스 원데이 클래스'는 국내 디스크독 대회 KDDN 도입과 독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디스크독은 원반 형태의 디스크를 사용해 개와 사람이 호흡을 맞춰 여러 가지 기술을 선보이는 경기이며, 독댄스는 사람과 개의 교감이 돋보이는 경기로, 둘 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독스포츠 종목이다.

이날 세미나는 '독댄스 파트'와 '디스크독 파트'로 나눠 진행된다. 오후 1시 '독댄스 파트'에서는 주최 측 인사를 시작으로 독댄스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이 차례대로 진행되며, 오후 4시부터는 '디스크독 파트'가 시작돼 디스크독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이 이어진다. 이후 수료증 전달과 함께 일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히 디스크독·독댄스 부문 세계 챔피언으로부터 맨투맨 코칭을 받을 기회도 마련됐다.

국제 메이저 디스크독 대회 중 하나인 USDDN 3연패 챔피언이자 현 일본 대표 디스크독 플레이어인 '히라이 �(Shaun Hirai)'과 세계 최대 명견대회인 Crufts대회 독댄스(Heelwork to Music) 부문 현 챔피언인 체코 출신 '히라이 플레보바 루츠카(Lucka Plevova Hirai)' 부부의 첫 내한 세미나이다.

이번 세미나는 디스크독과 독댄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 등 더 자세한 정보는 동물과사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