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왜 경적 울려" 20분간 일방통행로 막은 50대 집행유예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우회로가 없는 일방통행로에서 택시가 자신을 향해 경적을 울려 화가 난다는 이유로 20여 분간 차량통행을 가로막은 혐의로 50대 남성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연합뉴스

[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부산지법 형사9단독 이승훈 판사는 일반교통방해·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57) 씨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B(54) 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각각 선고했다고 25일 밝혔다.

범죄사실을 보면 A 씨 등은 지난해 11월 5일 오후 9시 25분께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의 편도 1차선 일방통행 도로를 걸어가다가 뒤따라오던 택시가 경적을 울리자 택시기사에 거칠게 항의했다.

화가 가라앉지 않은 A 씨 등은 택시 앞을 가로막거나 도로 바닥에 주저앉아 20분가량 차량통행을 방해했다.

우회로가 없는 편도 1차선 도로에 있던 차들은 A 씨 등의 소동에 경찰이 출동할 때까지 꼼짝없이 멈춰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

A 씨는 경찰관이 도로 위에 주저앉은 자신을 끌어내려 하자 휴대전화를 던져 가슴팍을 때리고 양손으로 밀치는 등 경찰 공무집행을 방해하기도 했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도로를 막아 차량정체를 초래하고 정당한 직무를 수행하는 경찰관에게 폭력을 행사한 후 경찰 지구대에 가서도 담배를 피우는 등 죄책이 결코 가볍지 않지만 잘못을 인정하고 벌금형을 넘는 처벌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해 집행유예와 벌금형을 선고한다"고 말했다.

win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