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제네시스, 美컨슈머리포트 선정 '올해 최고 車'…아우디·BMW 제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첫 평가서 1위…기아차는 6위 올라]

머니투데이

2016년 1월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자동차쇼에서 첫선을 보인 제네시스 G90/AFPBBNews=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소비자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가 꼽은 올해 최고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22일(현지시간) 발표한 올해 자동차 브랜드 순위에서 제네시스를 1위로 꼽았다. 제네시스가 컨슈머리포트 평가 대상이 된 건 올해가 처음이다.

컨슈머리포트의 자동차 브랜드 평가에는 충돌·주행 테스트를 비롯한 물리적 평가와 자체 분석, 고객들의 설문조사 결과 등이 반영됐다.

이 결과 제네시스는 34개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81점(100점 만점)을 받았다.

제이크 피셔 컨슈머리포트 자동차 테스팅 담당자는 "제네시스의 고급 자동차는 신뢰도가 높을 뿐 아니라 편리하고 사용하기 편한 기술을 갖고 있다"며 "많은 고급 차들이 가진 기술은 너무 복잡하고 다루기 힘들어 산만하기까지 한데 제네시스는 그렇지 않다"고 평가했다.

제네시스 다음으로는 독일 아우디(80점), BMW(79점), 일본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인 렉서스와 독일 포르셰(각각 77점)가 5위권에 들었다. 기아자동차는 6위로 76점을 얻었고 일본 스바루,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일본 혼다와 토요타 등이 뒤따라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김신회 기자 rasko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