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성남FC, 조광수 코치 추가영입 ‘공격 겸 피지컬 담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FC는 조광수 공격 겸 피지컬 코치를 추가로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조광수 코치는 일본 실업팀(JFL), 한국 내셔널리그(N리그) 등에서 선수 생활을 했으며 2012년 런던올림픽, 2014년 브라질월드컵 대표팀에서 코칭스태프 일원으로 활약했다. J리그 제프유나이티드, 중국 항저우 그린타운 프로팀 코치 등 해외 리그에서도 왕성하게 활동한 조광수 코치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단 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헤럴드경제

[사진=성남FC 조광수 코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남의 전지훈련에 이미 합류해 선수들을 지도해 온 조광수 코치는 “성남에서 코치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남기일 감독님을 도와 선수들의 체력 관리와 전술 보좌에 최선을 다하겠다. 선수들과의 연결 고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구단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지난 12월 남기일 감독 부임 시 함께 팀에 합류했던 변성환 코치는 구단과의 합의 하에 코치직을 내려놓고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로 새로운 출발을 한다. 성남FC는 변성환 코치 개인의 발전을 위한 선택을 받아들였고, 빈 자리에 조광수 코치를 추가로 영입하며 올 시즌 코치진 구성을 마무리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