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안랩, 코딩 강사 양성 프로그램 ‘안랩샘’ 6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김태림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소프트웨어(SW) 코딩 강사 양성 프로그램 '안랩샘' 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안랩샘 프로그램은 안랩과 소셜벤처 맘이랜서가 공동 운영하는 SW 코딩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안랩이 교육비 전액과 교육시설(판교 교육장)을 무료로 제공하고, 맘이랜서는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실행을 담당한다

안랩샘 6기는 서울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대구)으로 지역을 나눠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들은 거주 지역에 따라 판교와 대구 안랩샘 과정을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판교(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는 앱인벤터 코딩강사 교육과정 아두이노 코딩강사 교육과정 스크래치 코딩강사 교육과정 파이썬 코딩강사 교육과정 등 4개 과정에서 각 45명씩 총 180명을 모집한다. 판교 지역 수강생 모집은 현재 진행 중이며, 오는 25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대구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는 아두이노 코딩강사 교육과정 스크래치 코딩강사 교육과정 등 2개 과정에서 각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대구 지역 수강생 모집은 오는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안랩샘은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을 우선 선발하고, 남성 지원자는 전체 모집정원 20% 내에서 선발한다.

안랩샘 수강생들은 교육과정 이수 및 개별 교육 성취도를 종합해 수료 자격을 부여 받는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이후 후속 현장실습기간을 거쳐 개인 창업, 학교, 기업, 안랩샘 교육과정 등에서 코딩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3CT는 맘이랜서와 비영리 전문 연구단체가 개발한 SW 교육 교사 양성 과정이다.

한편 안랩샘 프로그램은 2015년 하반기 안랩샘 1기 수료생 86명 2016년 상반기 안랩샘 2기 수료생 117명 2016년 하반기 3기 수료생 171명 2017년 상반기 4기 수료생 128명 2017년 하반기 5기 수료생 132명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