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화재 참사로 침체된 제천 돕자" 전국서 도움의 손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1개 기관·단체 제천 전통 시장서 장보기 행사

12일 김상곤 부총리, 14일 이시종 충북지사 동참

(제천=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29명이 목숨을 잃은 대형 화재 참사 이후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충북 제천을 위해 각계의 지원이 잇따르고 있다.

연합뉴스

(제천=연합뉴스) 지난 2일 제천 지역 전통시장을 찾은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10일 제천시에 따르면 지난달 14일부터 전날까지 불이 난 하소동 상가와 제천 전통시장에서 31개 기관·단체(1천136명)가 참여한 장보기 행사가 잇따르고 있다.

첫 테이프를 끊은 경기도 광명시 트레킹클럽(38명)을 비롯해 여주 대신산악회(43명), 강화군 길상면 선두2리 마을회(38명) 등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단체는 화재 참사로 직격탄을 맞은 제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먼길을 찾아왔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과 교육청 직원 150여명은 지난 2일 제천 동문시장과 내토시장, 역전시장을 찾아 사과와 배 등 지역 특산물을 구매했다.

도교육청은 직원 상조회 이익금으로 5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산 뒤 생필품과 농산물을 구매, 제천 밀알한마음쉼터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김 교육감은 "화재 참사로 위축된 제천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오는 16일 설 명절을 앞둔 다음 주에도 제천지역 전통시장을 찾는 발길이 계속된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교육부 관계자 50여명과 함께 오는 12일 제천을 방문한다.

김 부총리 일행은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들른 뒤 내토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 부총리는 상인회 관계자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또 노인요양 사회복지시설인 '가장 행복한 집'도 찾는다.

이시종 충북지사도 오는 14일 행정국 직원들과 함께 제천지역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충북도는 지난달 18일부터 최근까지 제천 쌀 팔아주기 운동을 통해 쌀 6천t가량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농협충북유통과 함께한 제천 농산물 특별전에서 2억 6천만원 상당의 쌀을 판매하기도 했다.

충북도는 당분간 제천 전통시장 장보기를 비롯해 각종 행사 제천 개최 등을 통해 경제 활성화 대책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화재 참사 이후 경기침체로 지역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각계 기관·단체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역 경제가 정상화되도록 시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eonc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