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아! 이 금융상품]롯데손보, 택배도난·분실 보장 보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롯데손보 제공)


(롯데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롯데손보, 택배도난ㆍ분실 보장 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18일 택배 운송물의 도난ㆍ분실 위험을 종합적으로 담보하는 ‘기업비용보상보험 택배도난ㆍ분실 보장 특별약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업비용보상보험 내 택배도난ㆍ분실 보장 특별약관은 피보험자(택배회사) 소속 택배기사가 배송한 운송물이 배송지에서 도난ㆍ분실 될 경우 수하인에게 지급한 손해배상금을 보장해 주는 보험이다.

택배회사가 해당 특약을 가입하면 소속 택배기사 당 3회 한도로 운송장에 기재된 운송물 가액이나 수하인에게 지급한 실제비용손해를 5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한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택배도난ㆍ분실 보장 특약을 신설go 택배회사와 택배기사간 동반자적 상생 경영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택배도난ㆍ분실로 인한 기업의 재무적 손실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KB국민카드, 월정액 콘텐츠 할인‘B tv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SK브로드밴드와 제휴해 ‘B tv’ 월정액 콘텐츠 이용료 자동 납부 시 50% 할인 되는 ‘B tv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로 ‘지상파’, ‘프리미어 영화’ 등 B tv의 월정액 콘텐츠 이용료를 자동 납부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이용료의 50%가 할인된다.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미만이면 월 3000원 △30만원 이상은 월 1만원 △60만원 이상은 월 1만5000원이 각각 할인된다.자동 납부하는 월정액 콘텐츠가 2건 이상인 경우 할인 혜택은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콘텐츠 이용 순서대로 제공된다. TV포인트를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2%가 추가 적립된다.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 처브라이프, 온라인 여성전용 암보험 출시

처브라이프는 오는 22일 첫 온라인 상품인 ‘처브 오직 유방암만 생각하는 보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 상품은 유방암 한가지에만 보장을 집중하고 보험료를 낮춰 20세 여성 기준 월 180원, 30세 여성 기준 월 630원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보험료 납입 주기는 연납, 일시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연령은 20세부터 최대 60세 까지다.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보장 내용을 유방암 진단금 500만원, 절제 수술비 500만원으로 설계했으며 모바일 쿠폰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을 선물할 수 있다.처브라이프 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