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금감원 직원, 가상통화 대책 발표 전 절묘한 매도 의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내부거래 공무원 1~2명 진상조사"...대책 유출 사건 이어 내부 직원 거래 파장]

머니투데이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국무조정실에 파견된 직원이 가상통화 대책 발표 전 보유 중인 가상통화를 매도했다는 보고를 받고 자체 조사를 벌이고 있다. 국무조정실은 정부내 가상통화 대책을 총괄하는 부서다. 국무조정실도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다.

지난달 가상통화 대책이 통째로 유출된 사건에 이어 대책 발표 전 내부 직원이 매도한 것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파장이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최흥식 금감원장은 18일 국회 정무위원회 긴급현안보고에 출석해 "금감원 직원이 정부 대책 발표 직전에 보유 중이던 가상통화를 매도했다는 첩보가 있다"는 질문에 "(그런 사실을 통보 받아서) 조사 중"이라고 답변했다. 지 의원이 "(그런 직원이) 있기는 있느냐"고 거듭 묻자 최 원장은 "네"라고 답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국무조정실에 파견된 직원이 가상통화 거래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무조정실은 가상통화와 관련된 범부처 테스크포스(TF)를 총괄하고 있다. 다만 해당 직원은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 직원 외에도 내부 거래 의혹이 있는 공무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내부거래 관계는 제가 아는 한 공무원 1~2명의 사례가 있어서 진상조사를 하도록 했고, 공무원에 대해선 가상통화 투자가 적절치 않다는 표현으로 해서 일단 투자를 자제했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전달한 바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13일에는 정부의 가상통화 관련 긴급대책의 주요 내용이 온라인에 사전 유출돼 파문이 일었다. 정부 조사 결과 관세청 사무관이 기획재정부 직원한테 전달받은 자료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단체 대화방에 게시하고, 역시 관세청의 주무관이 기업체 관계자 등 민간인이 포함된 대화방에 해당 내용을 올린 사실이 밝혀진 바 있다.

김진형 기자 jh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