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연초부터 다이어트 챙기자"... 식이섬유-두유-녹차 음료 상승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설명=미에로화이바

유통업계에서는 연초부터 운동기구를 비롯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식이섬유나, 슈퍼푸드 등 각종 다이어트 식품군이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식이섬유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에게 주목 받는 성분 중 하나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줘 과식이나 폭식을 줄이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다이어트 중 쉽게 걸릴 수 있는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켜 주고, 면역력 강화,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해 제 6의 필수 영양소라고 불리며 각광받고 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음료다. 산뜻한 목 넘김과 깔끔한 맛, 상큼함을 연상시키는 고유의 오렌지 컬러로 1989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미에로화이바는 휴대성이 좋은 100mL 제품을 비롯해 210mL, 350mL 등 다양한 사이즈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매년 제품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트렌디하고 건강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단백질 역시 다이어트 시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다. 단백질은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역할을 하고 포만감도 주기 때문이다. 풍부한 단백질로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검은콩이다. 특히 검은콩에 함유된 펩타이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정식품의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는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국산 검은콩을 이용한 제품이다. 또한 여기에 슈퍼푸드로 알려진 렌틸콩, 오트밀, 퀴노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한 팩(190ml)에 75kcal밖에 되지 않는다.

녹차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만든다.

동원F&B의 녹차 음료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 음료로서는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우려낸 제품이다. 말차 가루를 일반적인 녹차 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깊고 부드러운 녹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료가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중”이라며 “평소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