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기부한파’ 경기공동모금회 사랑의 온도 72.3도로 하위권 수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출금 기사첨부용**


【수원=뉴시스】이정선 기자 = 경기도 나눔의 바로미터로 여겨지는 사랑의온도 수은주가 12일 기준 72.3도로 전국 사랑의온도 평균 수은주 89.8도에 비해 17도 가량 낮은 수치에 머무르며 추운 겨울 불우이웃을 위한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더욱이 절실하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사랑의온도탑 캠페인은 지난해 11월에 경기도청 잔디밭에서 ‘희망2017 나눔캠페인 출범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열고 그 시작을 알렸다.

경기공동모금회에 따르면 현재까지 모금액은 228억4300만 원으로 목표 모금액인 316억800만 원에 턱없이 부족한 72.3%(12일 기준)로 나타났으며, 동기시점 모금액보다 약 30억 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캠페인 기간 모금액을 기부자 유형별로 분석한 결과, 법인 모금의 비율은 42.7%, 개인 모금은 57.4%로 지난해 캠페인 동기 시점의 법인 모금액의 비율이 33.2%, 개인 모금액이 66.8%에 비해 개인 모금액이 크게 줄어들었다.

지속적인 경기불황 뿐 만 아니라 이영학 사건 및 복지재단의 기부금 횡령사건 등으로 ‘기부포비아’라는 단어가 생겼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불우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경기공동모금회는 보다 쉽고 상황에 맞는 나눔 참여를 위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아너 소사이어티’, 직장인이 정기적으로 급여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착한 일터’, 자영업자가 매월 일정액을 나눔에 동참하는 ‘착한 가게’, 가족의 이름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가정’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공동모금회는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성금을 보다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 시민감시위원회 구성 및 투명성 점검, 정기적인 내부감사와 보건복지부 감사, 국회 국정감사를 받고 있다. 또한 지원 대상 선정 및 프로그램 평가에도 배분분과 실행위원회의 철저한 평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지난해 다양한 사건으로 인해 기부문화가 많이 위축되었지만 우리 주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을 위해 경기도민들의 따뜻한 온정으로 사랑의 온도가 100도를 달성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 희망2018나눔캠페인 기간에 기부를 희망하는 도민들은 가까운 시, 군청 및 동주민센터를 통해 동참할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ARS기부(060-700-0006/한 통에 3000 원)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전화(031-220-7937)나 홈페이지(http://gg.ch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plj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