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Nbox] 예매율 1위 '코코', 제2의 '겨울왕국' 노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코코' 포스터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애니메이션 '코코'가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복병으로 떠올랐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코코'는 '1987'을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를 수성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오전부터 CGV 등 주요 극장은 물론, 다음, 예스24 등 주요 티켓 예매 사이트까지 예매율 1위를 석권했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까지 등판한 '코코'는, 일찌감치 동시기 개봉작들과 압도적 격차를 벌리며 이번 주말 극장가 흥행의 최대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폭발적 급상승세로 내일 개봉과 함께 역대 디즈니·픽사 영화중에서도 역대급 오프닝 박스오피스 기록을 세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코'는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황홀하고 기묘한 모험을 그린 디즈니·픽사 영화다.

개봉 1일 전 예매율 1위로 신드롬을 예고하는 '코코'는 '겨울왕국' '빅 히어로' '주토피아' '모아나'를 잇는 5년 연속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 흥행 불패 기록을 견인할 작품이다.

제75회 골든 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2017 로튼 토마토 97%로 TOP3 기록은 물론 국내 유수의 언론 찬사를 받으며 이번 주 흥행 주자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토이 스토리 3' 감독의 연출과, '겨울왕국' 작곡가의 음악, '인사이드 아웃' 등 픽사 스튜디오 대표 제작진들의 협업으로 눈과 귀가 황홀한 대작 탄생을 알렸다.

감성 싱어송라이터 윤종신이 가창한 우리말 버전 엔딩 송 ‘기억해 줘’ 역시 관객들 사이에서 우리 감성과 더욱 잘 어울리는 곡이라는 평을 얻으며 뜨거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더불어 디즈니 단편 애니메이션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처' 역시 극장에서 '코코'와 함께 만날 수 있어 더욱 놓칠 수 없는 2018년 첫 번째 선택이라는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얻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코코'는 오는 11일 개봉한다.
eujene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