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상가 투자수익률 예금금리 4배…마스터 비즈파크 단지 내 상가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지난 12월 3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상가와 오피스 투자수익률은 2017년 3분기 연 6.4%와 연 6.1%였다. 이에 비해 예금금리는 연 1.5%다. 같은 금액을 투자했을 때, 지난 1년간 임대료와 가격 상승분이 1년 정기예금 이자 수익의 4배라는 의미이다.

특히, 상가는 오피스에 비해 높았다. 상가와 오피스 투자수익률과 예금금리차는 2015년 3분기부터 4배 이상으로 벌어졌다. 2016년 3분기에는 상가 수익률(6.5%)이 예금금리(1.3%)의 5배까지 벌어지기도 했다.

이런 상가 시장은 특히, 실물경제와 맞닿아 있기 때문에,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 유리하다. 그 중에서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상가 시장이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이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는, 소형 상가 위주로 구성돼 있는 경우가 많고, 입주기업 근무자들의 고정수요도 풍부하며, 상가 입주 업종도 고르게 분배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다.

이렇게 상가시장에서 옥석가리기가 시작된 가운데, 주목해야 할 분양중인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가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마스터 비즈파크 내 상가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374실, 상가 54호실 규모이다.

마스터 비즈파크 주변으로는 국민연금관리공단, KT&G, 한국농어촌공사, 김포경찰서 등 공공기관과 공기업이 들어와있으며, KB전산센터, 한국전력공사, 호텔 등이 조성을 완료했거나 조성진행 중이다.

여기에 상업시설 54실 전체가 1층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고, 단지 맞은 편, 약 8000여 가구 규모의 아파트 단지의 수요도 바라볼 수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인 부분이다.

마스터 비즈파크 내 상가는 전체 면적의 10% 이내로 구성돼 있다. 이는 타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낮은 상가 비율로, 지식산업센터 고정수요를 확보하기 유리하다는 점을 투자자들이 매력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마스터 비즈파크가 들어서는 일대는 김포 고촌읍에서 한강신도시를 거쳐 김포공항까지 연결되는 김포도시철도가 2018년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2011년부터 조성이 시작된 한강신도시의 학교, 병원, 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마스터 비즈파크는 올해 준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 서울 도심 및 강남권역으로의 환승도 편리하다.

김포도시철도 이외에도 한강신도시 장기동을 출발해 홍대입구까지 오는 굿모닝급행버스와 당산역을 거쳐 여의도 환승센터까지 가는 G6001번 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홍대와 강남역까지 가는 광역급행버스 이용도 쉽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도시기본계획에 따라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 종합스포츠타운, 공해업종 분리를 위한 산업단지 건설, 아트빌리지 조성사업 등 다양한 분야가 추진되고 있다.

마스터 비즈파크 모델하우스 주소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이며, 김포경찰서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