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초등생 모집..."과학 영재는 '관심'에서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인천대학교는 오는 23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겨울방학 ‘생활과학교실’에 참여할 학생을 10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www.scienceinchoen.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9일 인천대에 따르면 생활과학의 활성화와 초등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주기 위해 인천대에서는 매년 겨울방학 기간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1시 3시간씩 총 12시간 운영하며, 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4학년(2007~2009년 생)이다.

교육은 인천대 미추홀캠퍼스 미추홀타워 별관 B동 6층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이 최초’라는 주제로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의 교육 과정이 흥미롭게 펼쳐질 예정이며, SW 교육을 접목해 구성했다.

인천대는 지역 유일의 국립대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과학문화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맞춰 과학영재교육원 및 과학영재교육연구소(생활과학교실) 운영 공간을 인천대 본교에서 미추홀캠퍼스 미추홀타워 별관 B동 6층으로 이전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이곳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생활과학교실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인천대·인천시가 주관하며, 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운영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