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4 (금)

제천 화재 탈출자, "헬스 중 바깥에서 연기가...화재 경보음 울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윤종원 / 제천 피트니스센터 화재 탈출자

[앵커]
화재 건물에 있다가 탈출한 분이 연결돼 있습니다. 윤종원 씨 나와 계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윤종원입니다.

[앵커]
오늘 건물에서 탈출을 하셨다고요?

[인터뷰]
네.

[앵커]
어떻게 해서 탈출을, 어떤 방식으로 탈출할 수 있었습니까?

[인터뷰]
4층에서 저희가 헬스를 하고 있었는데 바깥쪽에서부터 연기가 들어오고 벨이 울리더라고요.

[앵커]
화재 알림벨 말씀이신가요?

[인터뷰]
네, 몇몇 사람들은 나갔는데 헬스장 안에 있던 사람들 우왕좌왕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저랑 저 친구는 3층에 내려가서 옷을 갈아입고 거기에 계셨던 관리자분한테 안내를 받아서 비상구로 도망가게 되었습니다.

[앵커]
비상구는 계단으로 3층에서부터 내려오신 건가요?

[인터뷰]
네.

[앵커]
혹시 같이 탈출하셨던, 비상구 통해서 탈출하셨던 분이 선생님 포함해서 얼마나 되셨습니까?

[인터뷰]
제가 본 걸로는 제가 현장에서 나올 때까지 한 7~8명 정도는 본 것 같습니다.

[앵커]
7, 8명. 그러면 4층에서 3층으로 내려와서 옷을 갈아입고 3층은 목욕탕하고 같이 연결된 층인데요. 3층에서부터는 비상계단으로 1층까지 그대로 뛰어내려오신 거죠?

[인터뷰]
네. 그대로 내려왔습니다.

[앵커]
같이 내려오신 분들이 7명 정도고요?

[인터뷰]
네.

[앵커]
그 시간이 그때가 불이 난 바로 직후였습니까? 연기가 들어왔다고 하셨는데요. 3시 50분, 4시쯤 이때쯤이었습니까?

[인터뷰]
제가 한 58분쯤에 동영상을 녹화했었는데 보면 56분쯤에 나온 것 같습니다.

[앵커]
불이 나자마자 그러니까 3시 53분에 불이 났다면 불과 3분, 4분 사이에 4층까지 연기가 들어갈 정도로 불이 확 퍼진 것 같은데요.

4, 5, 6, 7층이 헬스클럽이라고 들었거든요. 그 안에 혹시 대략 몇 분이나 있었던 것 같아요?

[인터뷰]
제가 있었던 헬스층에서 열 몇 분 되신 것 같습니다.

[앵커]
4층에만요?

[인터뷰]
네.

[앵커]
5, 6, 7층은?

[인터뷰]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앵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인가요, 5, 6, 7층도요?

[인터뷰]
제가 4층까지 이용하지 않아서.

[앵커]
그러니까 다른 사람들은 이용하는 공간인 거죠?

[인터뷰]
네. 그런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앵커]
선생님, 화재 당시에 알림벨을 듣고 안내를 받아서 대피를 하셨다고 하셨는데 내려오는 길 2층에 목욕탕이 있습니다, 사우나가 있는데 그쪽에서도 같이 대피하는 분들도 있었나요?

[인터뷰]
3층이 남성 사우나고 2층은 여성 사우나라서 저희는 그냥 바로 3층으로 갔고 거기에서 안내를 받아서 1층으로 비상구를 통해서 바로 내려왔습니다.

[앵커]
그렇다면 2층에서 여성분들이 합류하거나 내려오고 있다 이런 소리도 혹시 못 들으셨는지요?

[인터뷰]
네, 남성분들끼리만 내려온 걸 보고 여성분들은 내려온 걸 보지 못했습니다.

[앵커]
오늘 16명이 사망한 걸로 현재까지 보이는데요. 주로 2층에서 15명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 있거든요.

여탕이 있는 2층에서 15명이 사망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2층에서 비상구로 이렇게 계단으로 2층 목욕탕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비상구로 연결된 통로는 없나요?

[인터뷰]
저희가 너무 급한 나머지 제가 빨리 내려와서 확인은 못 했는데 있던 것 같습니다.

[앵커]
연결된 문은 있고요. 문은 있는데 그쪽에서 나오는 사람들은 못 봤다는 말씀이시죠. 경황 중에 내려왔으니까 못 봤을 수도 있을 것 같고요.

내려오셔서 불이 난 건물을 보셨을 텐데요. 어떤 상황이었습니까, 내려와서 스포츠센터 건물 자체가 화마에 삽시간에 불길에 휩싸인 것으로 이렇게 지금 보도가 되고 있거든요.

[인터뷰]
제가 봤을 때는...

[앵커]
그때 상황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인터뷰]
제가 나와서 건물을 바라봤을 때는 1층과 여자목욕탕 쪽, 그쪽 벽만 불이 나서 금방 꺼질 줄 알았는데 그렇게 많이 퍼질 줄 몰랐습니다.

[앵커]
그러면 1층 주차장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1층에서 2층으로 옮겨붙은 뒤에 차례대로 2층, 3층, 4층 위로 불길이 계속 올라간 건가요?

[인터뷰]
제가 볼 때 2층과 3층 사이에 그쪽에 계속 불이 타고 있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오늘 굉장히 놀라셨을 텐데 이렇게 길게 말씀해 주셔서 감사드리겠습니다.

[인터뷰]
감사합니다.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