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서울준법지원센터, '사랑의 연탄 나눔 릴레이'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서울준법지원센터, ‘사랑의 연탄 나눔 릴레이’봉사 실시.(사진제공.서울준법지원센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준법지원센터, ‘사랑의 연탄 나눔 릴레이’봉사 실시.(사진제공.서울준법지원센터) (서울=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서울준법지원센터는 사)남양주연탄은행과 연계하여 18일 경기도 가평군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 따뜻한 사랑의 온정을 베푸는 ‘사랑의 연탄 나눔 릴레이’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남양주시가평군 주민자치위원회 등 유관단체에서 신청을 받아, 사단법인 남양주연탄은행 후원으로 에너지 취약가구를 우선 대상으로 70만장이 넘게 전달하는 등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8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사)남양주연탄은행, 사)더불어사는사람들 자원봉사 10명, 사회봉사자 5명, 남양주가평군 주민자치위원회 10명 등 30여명이 참여해 저소득 가정 5가구에 500장을 배달하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사회봉사자 A씨는 "겨울 한파에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겨울을 보내기 힘들었을 독거어르신을 위해 연탄배달 행사를 통해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서울준법지원센터 강호성 센터장은 "국민공모제를 계기로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곳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봉사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국민은 누구나(개인, 단체)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법무부 서울준법지원센터(02-2200-0272~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