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충남대 법률상담소, 대전 법률상담단체네트워크協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충남대 법률상담소가 18일 대전지역 법률상담 관련 공익단체 네트워크 협의회를 갖고 난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송애진 기자 = 충남대 법률상담소는 18일 법률상담소에서 '대전지역 법률상담 관련 공익단체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법률상담 관련 공익단체에게 소송지원 및 법률자문 등에 관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YMCA(김종남 사무총장), 대전충남소비자연맹(강난숙 회장), 대전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김봉구 관장),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도정자 회장),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김상기 팀장) 등 대전지역 공익단체가 참여했다.

충남대 법률상담소는 대전지역 법률상담 관련 공익단체 네트워크 협의회의 참여단체에게 무료소송구조 추천권을 부여해 참여단체를 통해 법률적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소송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손종학 법률상담소장은 "거점 국립대학의 역할이기도 한 봉사를 실천하고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역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강난숙 대전충남소비자연맹 회장은 "앞으로 충남대 법률상담소의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소비자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thd21tprl@nate.co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