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산업부, 원화 강세 지속에 中企 환변동보험 지원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초 15일까지였던 환변동보험 지원 내달 말까지 연장 보험료 할인, 환변동 보험 한도 확대 등 내용은 동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원화 강세 지속으로 원/달러 환율이 1100원대 이하를 유지함에 따라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 환변동 보험 지원 확대를 내년 1월 31일까지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장 지원 내용은 기존과 동일하다.

기존 0.02~0.03%의 일반형 환변동 보험료를 50% 할인해 중소·중견기업들의 이용 부담을 대폭 줄이고, 환율 상승시 기업들에게 환수금 부담이 없는 옵션형 환변동 보험 한도를 현행 100만달러에서 300만달러로 확대한다.

산업부는 미국 금리 추가 인상이나 시장 상황에 따라 이번 조치의 연장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산업부는 오는 22일 무역보험공사 대강당에서 '무역보험 외환포럼'을 개최, 내년 환율 전망 정보 등을 제공하고 기업의 환위험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원희 산업부 수출입과장은 "최근 원/달러 환율시장은 변동성이 확대되는 추세이고 내년에도 원달러 환율의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라며 "원화 강세로 인한 우리 수출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장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해 신속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승길 기자 noga813@ajunews.com

노승길 noga81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