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스타벅스, '더종로점' 오픈 기념 소외계층 어린이 위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0일 오픈 예정인 '더종로점'에서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과 모금 행사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이를 위해 오전 10시부터 더종로점 2층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미코리더스 소속 미스코리아, 어린이합창단 등 50여명이 참여해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3억4300여만원의 산타 바리스타 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오전 10시30분부터 더종로점 입구 앞에서 종로구 지역사회 저소득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모금 행사를 시작한다. 모금에 참여해 1만원 이상 기부하는 2000명의 시민들에게 크리스마스 워터 보틀 세트를 증정한다.

이날 전달하는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올 한해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한 스타벅스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액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하는 머그 모금행사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