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대구대, 2017학년도 나눔넷 페스티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대학교는 지난 13일 오후 경산캠퍼스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사업) 일환으로 DU(대구대) 나눔넷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대학 주요 봉사프로그램(DU지식나눔프로그램, 청소년교육지원사업,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사업, 대학생 재능봉사캠프사업) 참가자와 사회봉사포트폴리오 공모전 수상자, DU 행복인재상 수상자, DU해외봉사단, DU안전지킴이(교통봉사대, 자율방범대) 등 2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봉사활동 우수 활동 팀에 대한 시상 및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대구대 대표적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DU지식나눔 프로그램 최우수상은 '늘한마음' 팀이 수상했다. 이 팀은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대상 자기결정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봉사포트폴리오 공모전 및 DU행복인재상은 강현주 학생(재활공학과 3년)과 안성빈 학생(전자전기공학부 3년)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학생은 발표자로 나서 각자 활동 내용을 소개하며 성과를 공유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학문연구 및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대학 역할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며 "이러한 점에서 학생이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는 것은 대학의 격을 높이는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대는 학생의 다양한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성과에 힘입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수여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문수빈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