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청주대, 한국건강관리협회와 교육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청주대학교 이석준 임상병리학과장(왼쪽)과 한국건강관리협회 중앙검사본부 손은주 본부장이 교육협약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대학교 이석준 임상병리학과장(왼쪽)과 한국건강관리협회 중앙검사본부 손은주 본부장이 교육협약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임상병리학과는 질병조기검진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산학협력 및 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 임상병리학과와 한국건강관리협회 중앙검사본부는 우수한 기술 인력의 양성, 전인교육의 향상과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으며, 교육과정 학생들의 현장 실무교육, 우수 학생에 대한 채용과 상호 학술교류 등을 협력키로 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964년 창립된 의료전문기관으로 전국 주요 시도에 위치한 16개 건강증진의원을 중심으로 질병의 조기발견을 위한 건강검진,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실천상담 및 보건교육 등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주대 이석준 임상병리학과장은 "전국 주요 도시에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실무 및 교육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