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2017 겨울 이화봉사단 발대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7 겨울 이화봉사단 발대식

115명 15개팀, 베트남·캄보디아 등 국내외서 봉사활동

메트로신문사

이화봉사단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는 지난 13일 오후 5시 교내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2017 겨울 이화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국내·외 교육봉사 및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 나섰다.

이화봉사단은 총 115명, 15개 팀이 내년 1월 중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등 국내 각지와 베트남, 캄보디아 등 해외에서 교육 및 의료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재학행 79명은 내년 1월8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영월, 충청북도 음성, 전라남도 완도 및 해남, 경상북도 포항 등 전국 10개 지역아동센터와 중학교를 방문해 멘토링과 캠프지도 등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해외 봉사단은 재학생과 인솔 교수와 직원으로 구성된 1개 팀이 ACE사업(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1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베트남 다낭 '희망마을 고아원'을 방문해 현지 청소년과 아동을 대상으로 벽화그리기와 가르치기 봉사에 나선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지난 2000년 출범한 '이화봉사단'은 방학 중 국내 교육봉사, 해외 교육·의료 봉사 활동을 통해 이화의 설립 이념인 기독교적 이웃사랑을 널리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이루어 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용수 기자 hys@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