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강철비' 상반기 흥행작 '공조'개봉일 예매량 뛰어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강철비/NEW


'강철비' 상반기 흥행작 '공조'개봉일 예매량 뛰어넘어

대한민국에 핵폭탄급 재미를 선사할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가 폭발적 입소문에 가파른예매 상승을 기록하며 오늘 개봉을 앞두고 한국 영화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주요 극장 및 예매 사이트인 롯데시네마, 예스24, 네이버 영화, 다음 영화, 맥스무비에서 동시기 개봉작을 모두 제치며 예매율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2017년 상반기 최고 흥행작 '공조'의 개봉일 예매량을 크게 앞지르며 흥행 포텐을 터트렸다.

'강철비'는 올해 1월 18일 개봉하여 782만 명을 동원 올해 최고 흥행 2위작 '공조'의 개봉 당일 오전 예매량 약 5만8000장(오전 10시)을 이미 가뿐하게 넘어섰다. 오늘 오후 1시 기준 영진위통합전산망에서 예매량 8만4619장을 기록하며 무서운 속도로 치고 올라오고 있다.

더불어 전국구 극장 사이트 롯데시네마와 예매 사이트 예스24, 네이버 영화, 다음 영화, 맥스무비에서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을 뿐 아니라, 대한민국 예매 사이트에서 일제히 예매율이 폭등하며 흥행 센세이션을 예고한다. 이와 함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서도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예매율을 급추격하며 10% 이내로 빠르게 격차를 좁혀나가고 있어 흥행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다.

신원선 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