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스마일라식 고려 사항..."검증된 의료기관인가? 의료진 경험은 풍부한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1~2주에 한 번씩 수술 장비를 점검하고 매 수술 전 장비 영점 테스트를 실시해 보다 안전한 수술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삼성아이센터. ⓒ삼성아이센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주에 한 번씩 수술 장비를 점검하고 매 수술 전 장비 영점 테스트를 실시해 보다 안전한 수술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삼성아이센터. ⓒ삼성아이센터최근 시력교정이 필요한 이들 사이에 보다 안전한 수술법으로 알려지는 '스마일라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대표적인 시력교정술로 알려진 라식 수술, 라섹 수술의 한계를 극복할 뿐 아니라 장점까지 결합해 환자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도 각막 내부 수술 부위를 직접 교정하는 원리다. 일반적인 라식, 라섹 수술과 달리 각막을 태워 없애지 않고 각막실질을 빼내는 수술이다.

이 수술은 특히 각막을 절개하는 부분이 기존보다 8분의 1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확률이 적다. 아울러 수술 후 1~2시간 이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회복속도를 보인다.

수술은 '비쥬맥스'(visumax)란 펨토초레이저 장비로만 진행한다. 수술 자격 조건도 따로 검증을 통해 부여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라식 수술 방법으로 꼽힌다.

스마일라식 베스트퀄리파이드센터인 삼성아이센터는 최근 스마일라식으로 빼낸 각막실질을 각막조직 손상 없이 보관하는 '더세이프 스마일라식'을 선보이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삼성아이센터는 극저온냉동보관 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각막을 영구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이다. 각막 실질을 따로 보관해 향후 문제 발생 시 언제든지 꺼내서 복원할 수 있다. 스마일라식각막보관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인 것.

스마일라식 베스트스킬써전인 허달웅 원장은 "더세이프 스마일라식은 이미 cornea라는 학술잡지에 게재된 바 있는데 해외 박사팀이 냉동 보관한 스마일라식 각막편을 사람의 눈에 이식해 성공한 최초의 사례를 소개함에 따라 안전성을 확인 받은 수술법"이라며 "이 학술지에서는 스마일라식 후 나온 각막편을 이용하여 다름 사람의 각막에 이식한 9례를 보고함으로써 각막 복원이 가능함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아이센터는 1~2주에 한 번씩 수술 장비를 점검하고 매 수술 전 장비 영점 테스트를 실시해 보다 안전한 수술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시력교정수술 장비인 엑시머 레이저의 영점 테스트는 매 수술 전, 오차 없는 정확한 수술을 위해 반드시 행해져야 하는 수술 과정 중 하나다.

삼성아이센터의 경우 2014·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스마일 라식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보다 높은 고객만족을 위해 2016·2017년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사와 협력해 프리미엄 고객 프로그램(Practice Development Program)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한국경제매거진 한경BUSINESS에서 주최한 '2017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에서 안과(스마일라식) 부분 1위의 영예를 차지하기도 했다. 덕분에 검증 받은 스마일라식 의료기관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허달웅 원장은 "아무리 정확한 검사와 뛰어난 수술 스킬이 있다 하더라고 영점 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수술 후 과교정이나 저교정의 오차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며 "따라서 장비 테스트가 체계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곳, 의료진의 경력 및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해 스마일라식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