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주간 IT 뉴스] 출시 한달 갤노트8, 점유율 빠르게 증가…LG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조선

IT조선은 한주간 있었던 IT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주간 IT 뉴스] 코너를 운영합니다.

1. 출시 한달 갤노트8, 점유율 빠르게 증가…LG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의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모양새다. 한국과 미국, 호주 등에서 출시된 지 한달만에 점유율 1%대를 차지했다.

2. 테슬라 근로자 수백명 해고…'갈 길 먼데 왜?'
테슬라가 수백명의 근로자를 지난 주말 해고했다.

3. 아이폰8 판매량 감소 이유는 아이폰X?
애플의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폰 아이폰 텐(X) 때문일까? 신제품 아이폰8 판매에 이상 징후가 계속 포착되고 있다.

4. 아마존, 드론으로 전기차 충전하는 특허 취득
미 매체 씨넷의 자동차 전문지 로드쇼는 17일(현지시각) 아마존이 드론으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특허를 취득했다고 보도했다.

5. 삼성,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리미' 선봬…KT로 가입하면 1년에 '5000원'
삼성전자는 16일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네트워크 기반 안심 스마트 위치알림이 제품 '커넥트 태그'를 10월 이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6. 삼성 스마트폰,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서 1~3위 올라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미국 소비자 평가에서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7. 삼성, 갤S9 펌웨어 개발 돌입…'MWC 2018'서 공개 유력
삼성전자가 갤럭시S9 펌웨어 개발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9을 2018년 2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8'에서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온다.

8. 아우디 '평택 에디션' 재판매 관련한 시나리오 몇가지
아우디가 곤욕을 치렀다. 평택항에 묶여있는 재고차 다수를 40% 할인판매 한다는 루머가 퍼져서다. 아우디코리아는 루머를 부인하고, 재고차는 독일 본사로 반송된다는 사실을 재차 알렸다. 그러나 재고차 중 몇대가 독일로 보내질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9. 피싱,파밍 피해액, 최근 3년간 5405억원 달해
최근 은행,정부기관 등을 사칭한 가짜 사이트가 금전을 탈취하는 피싱,파밍 등 사기 도구로 이용되고 있어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0. 힘 잃어가는 기아차 스팅어 '우려가 현실로'…돌파구는 해외?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생산량이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IT조선 김다희 기자 dahee@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