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미래 드론전력 발전 도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대·육군정보학교

학술교류협약 체결

[충청일보 오태경기자]청주대학교와 육군정보학교가 미래 드론 전력 발전을 위한 전문기술 인재육성과 상호교류를 통한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양 기관은 정성봉 청주대 총장과 김진수 육군정보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육군정보학교에서 학ㆍ군 제휴 학술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 기관의 소개영상 시청, 주요협력내용 소개 및 MOU 체결 약정서 서명, 학교장과 총장 인사말에 이어 UAV 시뮬레이터와 드론교육원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론분야 위탁교육 및 협동강의, 현장참여를 통한 상호 발전적 교육협동 △교수 및 강사지원 등 인적자원 상호교류에 관한 협력 △장병 학위취득을 위한 제반사항 지원 등을 협력키로 했다.

특히 향후 청주대에서는 4년제 대학 최초로 군사학과에 드론과목을 개설하고 시뮬레이터를 구비하는 등 군사드론 분야의 인재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육군정보학교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 현장경험 등 필요한 자문을 구하기로 했으며, 군사학과 학생들이 정보학교의 첨단 장비와 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충청일보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왼쪽 다섯번째)과 김진수 육군정보학교장(왼쪽 여섯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태경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