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갑수 '좌안 망막박리' 수술…뮤지컬·방송 당분간 하차(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빌리엘리어트의 아버지 역을 맡은 배우 김갑수 2017.12.6/뉴스1DB © News1 박정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기자,장아름 기자 = 배우 김갑수가 눈 수술을 받게 돼 뮤지컬'빌리 엘리어트'에서 당분간 하차하고, 드라마 '밥상을 차리는 남자'에서도 선촬영분을 방송하면서 안정을 취한다.

김갑수는 지난 4일 안과에서 '좌안 망막박리' 진단을 받고 이번 주 수술을 받는다. 망막박리는 망막의 10개 세포층 중 망막색소상피층과 나머지 부분이 분리되는 질환이다. 이 질환을 방치할 경우 신경조직인 망막이 제대로 영양공급을 받지 못해 실명할 수도 있다.

그는 현재 신시컴퍼니가 제작하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와 MBC가 제작하는 일요드라마 '밥상을 차리는 남자'에 출연하고 있다.

신시컴퍼니는 주인공 빌리의 아버지 역에 출연하는 김갑수가 안정을 취한 뒤 내년 2월부터 공연에 다시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는 13일 수요일 공연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아버지역에는 더블캐스팅된 배우 최명경이 출연한다.

동명의 영화로도 유명한 이 작품은 1980년대 영국 북부 탄광촌을 배경으로 11세 소년 빌리가 권투 수업 중 우연히 발레를 접하고 발레리노의 꿈을 이뤄간다는 내용이다. 지난 11월28일 막이 오른 '빌리 엘리어트'는 2018년 4월29일까지 약 5개월간 서울 구로구 경인로 디큐브아트센터 무대에 오른다.

김갑수는 MBC에서 매주 일요일 저녁 8시45분 방송하는 드라마 '밥상을 차리는 남자'에도 출연하고 있다. MBC 관계자는 지난 11일 뉴스1에 "배우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 수술 경과 후에 스케줄을 조율할 계획"이라며 "사전에 인지했던 사항이라 현재까지 김갑수 배우 촬영분을 다 진행했고 방송에는 차질이 없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1

빌리엘리어트가 6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빌리엘리어트' 주요장면 시연회에서 아버지(오른쪽)에게 발레를 배우고 싶다고 조르고 있다. 탄광촌 소년이 발레리노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뮤지컬 빌리엘리어트가 지난 11월28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개막해 내년 5월7일까지 이어진다. 2017.12.6/뉴스1 © News1 박정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rt@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