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포항 찾은 문 대통령 "피해 주택 재건축, 최대한 빨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능 마친 수험생 찾아 격려

"살림도구 지원도 검토"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4일) 포항의 지진 피해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피해가 큰 주택을 최대한 빨리 재건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임대주택 입주기간도 최대한 늘리겠다고 했습니다.

이성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진 피해 속에서도 수능 시험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들을 먼저 격려했습니다.

[포항쪽 학생들은 여러가지로 뭐 대피 생활 하기도 하고, 또 여진 불안 때문에 제대로 공부도 못했을 거 아니에요. (맞아요.)]

지진 피해로 철거 상태에 놓인 아파트를 둘러보고 재건축 절차를 최대한 단축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막막한 주민들에게 살림도구 지원도 검토하겠다고 했습니다.

[지진 피해주민 : 삶의 터전이 다 망가졌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될 방법이 없어요. 너무 막막하고…]

[(가재도구 중) 큰 덩어리에 해당하는 소파라든지 냉장고라든지 아주 값비싼 그런 부분들은 요즘 제도가 그런데요. 일단 한번 검토 잘해 보겠습니다.]

흥해 실내체육관을 찾아서 이재민들이 거주할 임대주택을 최대한 확보하고 거주 기간도 최대한 보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액상화 현상과 지열발전소가 지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서는 중앙정부 차원에서 검토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이재민들의 심리 치료를 지원하고, 포항 지역경제를 살리는 대책도 강구하기로 했습니다.

이성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