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CarFix, 세계 최초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블록체인 ICO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조8000억원 규모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 산업을 혁신하고 있는 카픽스가 오는 11월 27일 자사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블록체인 토큰의 ICO(코인공개)를 실시한다.

ICO를 통해 블록체인 개발이 착수 및 완성되면 자동차 관련 데이터가 저장된 블록체인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차량 정비소와 딜러, 그리고 고객들을 서로 연결하게 된다.

카픽스 플랫폼은 차량 정비 서비스 제공자를 선택하는 완전히 새로운 수단이다. 거래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며 설립 18개월 만에 500개의 정비소, 10대 예비 부품 유통업체, 메이저 딜러, 그리고 5만 명의 정기 이용자를 포함한 25만명의 고객을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모든 차량 수리에 정가제를 적용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채택하면서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산업에 투명성과 질서를 확립하고 있는 카픽스는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낡은 자동차 산업을 새롭게 탈바꿈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체인을 통해 거대한 규모의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산업의 분리된 업종들을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로 유입시키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생겨나고 기존의 사업 형태도 발전할 수 있다.

또한, 차량 보험을 포함한 보험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이는 클레임 처리와 보험금 납입을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 자동화함으로써 이루어진다. 그리고 여러 기관이 보안의 위협 걱정없이 디지털 공간에서 연결되도록 하여 자동차 분야의 전자상거래를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블록체인 기반 카픽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객관적인 진단 후 투명한 절차를 거쳐 수리를 받을 수 있고 고정된 가격으로 정기 차량 유지보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자동차 제조사, 딜러, 정비소, 보험사, 예비 부품 유통사 등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산업의 여러 기업에서 발생하는 계약 관계와 절차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카픽스의 토큰 공개 이벤트는 11월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2억 개의 VLB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며, 초기 투자자를 위한 보너스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