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트럼프 “미국 정말 잘되기 시작…장벽 건설할 것” 추수감사절 트윗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트럼프, 미국 정말 잘되기 시작 자평.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나라가 정말 잘되기 시작했다”고 자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미국 남부 플로리다 주 팜비치 마라라고 휴양지에서 추수감사절 휴가를 보내는 중에 이같은 트윗을 날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복한 추수감사절, 여러분의 나라는 정말 잘 되기 시작했다”며 “일자리가 돌아오고, 사상 최고의 주식시장, 정말 강해지고 있는 미군”이라고 평가했다.

또 “재향군인을 보살피는 국가보훈처. 위대한 연방 대법원. 기록적인 규제 감축. 17년 만에 가장 낮은 실업률”이라며 자신의 ‘성과’를 열거했다. 미국은 지난달 실업률이 4.1%로 떨어졌다. 2000년 12월 이후 최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4분 분량의 동영상 메시지를 통해 자신의 ‘성과’를 거듭 강조한 뒤 “이 나라의 열정이 이렇게 높았던 적이 없다”며 “우리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정말 행복하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힘든 고난을 맞닥뜨렸지만 우리는 미국의 정신이 갖고 있는 놀라운 힘을 눈으로 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장벽을 건설할 것”이라며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고 강조했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