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AK몰, 겨울 인테리어 기획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애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AK몰은 12월31일까지 겨울 인테리어 기획전을 열고 겨울 홈리빙 상품과 조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바이빔 조명 기획전’을 열고 테라피 단 스탠드를 4만5830원에, LED 또마 스탠드를 3만5480원에, 사슴 LED 스탠드를 3만2430원에 판매한다. ‘까사미아 베스트 홈인테리어 특별전’을 통해 까사미아 니트 울 쿠션커버를 5만3870원에, 저소음 벽시계를 3만4050원에, 누빔 소파패드 4인용을 4만5680원에 판매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온라인 집들이’ 유행이 지속되면서, 셀프 인테리어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www.akmall.com)이 최근 2년간(2016년 1~11월, 2017년 1~1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쿠션∙스탠드, 조명∙카페트 등 트렌디한 디자인의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류 매출이 33% 늘었고, 이동식 행거∙수납 박스와 같이 가볍고 조립이 쉬운 소형 가구류 매출은 1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셀프 페인트 시공 용품과 시트지 등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필요한 상품 매출은 6% 증가하는데 그쳤다. 직접 벽 색깔을 바꾸고 구조물을 설치하는 등 비교적 복잡하고 힘든 방식으로 인테리어를 변경하기 보다, 더 손쉽게 자주 변화를 줄 수 있는 간단한 소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AK몰은 이러한 현상을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온라인 집들이’에 의한 셀프 인테리어 트렌드 변화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온라인 집들이’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자신의 주거공간을 공개하고 댓글을 통해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말한다.

2030 젊은 신혼 부부와 싱글족은 나만의 가치와 취향을 주거 공간에 반영하고 싶어 한다. 전∙월세에 살더라도, 간단하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작은 소품과 가구를 구입해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고 ‘온라인 집들이’를 통해 공유하고 자랑한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과 간단한 설치로 인테리어를 하고 이와 관련된 정보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주거 공간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구하는 것.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집들이’를 검색하면 3만개가 넘는 게시물을 볼 수 있다. 대부분 직접 인테리어한 집의 사진을 올리고 소품 구입처와 사용법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하는 형태이다.

AK몰 관계자는 “최근 20~30대 젊은층에게 집과 인테리어는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1~2년을 살 집이라도 나만의 가치와 취향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고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셀프 인테리어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