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GS리테일,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 200여명과 동반성장 세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썹 인증 취득 원하는 중소 파트너사 위해 해썹 아카데미 진행

아시아경제

22일 파르나스 타워에서 진행된 GS리테일 동반성장 세미나에 참석한 중소파트너사와 GS리테일 임직원 30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리테일이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달 22일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 200여명을 파르나스 타워로초청해 ‘2017년 동반성장 세미나’를 진행했다.

GS리테일이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동반성장 세미나는 중소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다자간 성과공유제, 동반성장 투자재원과 동반성장 플랫폼 등 동반성장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GS리테일이 진행하는 동반성장 활동의 공유 및 제도 활용을 권장하는 행사다.

올해는 ‘대중소기업 농어업 협력 재단’ 관계자가 참석해 동반성장 관련 제도를 설명하고 중소기업이 동반성장 제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중소파트너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지원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20일 GS25와 GS수퍼마켓에 상품을 공급하는 중소 식품 제조 파트너사들의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이후 해썹)인증 취득을 돕기 위한 ‘제3회 GS리테일 해썹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2015년 유통업계 최초로 시작한 이후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해썹 아카데미는 해썹 인증 취득을 원하는 중소 식품 제조 파트너사가 참여해 인증 취득에 필요한 내용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받는 상생 제도다.

GS리테일이 해썹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노력한 결과 지난 해 4개, 올해 3개 등 총 7개 중소 파트너사가 해썹 인증을 취득했다.

GS리테일 선도위생 혁신팀은 중소 파트너사들이 해썹 인증 취득에 대한 니즈는 있으나 취득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확인하고, 중소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년 해썹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