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일기예보] 내일 수능 예비소집일, 전국 곳곳 눈·비…미세먼지는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능 예비소집일인 내일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2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나 눈이 오다가 오후부터는 그치겠다. 경기 북부는 새벽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중부지방과 전라, 경북 북부 내륙에서는 낮 동안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제주에는 오전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다. 강원 산지에는 눈이 올 전망이다.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라도(전남남부 제외), 경북북부내륙, 제주도, 울릉·독도 등이 5㎜ 미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적설량은 1㎝ 내외가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1도 △대구 1도 △전주 3도 △광주 3도 △부산 7도 △강릉 5도 △제주 10도 △울릉·독도 7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2도 △대전 10도 △대구 10도 △전주 11도 △광주 11도 △부산 13도 △강릉 12도 △제주 15도 △울릉·독도 11도를 보이겠다.

다만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가 낮은 만큼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전국 대부분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하지만 수도권·강원권·충청권은 이른 오후, 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저녁까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이투데이/김동효 기자(sorahos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