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블랙야크 ‘컴뱃 셔츠’, APEX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는 자사의 ‘컴뱃 셔츠’<사진>가 ‘2017 폴라텍 APEX 어워드’에서 혁신적 및 독창적 솔루션을 구현해낸 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프리미엄 섬유 솔루션 공급업체인 폴라텍이 주최하는 ‘2017 폴라텍 APEX 어워드(2017 Polartec APEX Awards)’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을 통해 폴라텍 소재를 적용한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극대화 한 제품과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디자인 어워드다.

지난 14일 폴라텍이 발표한 APEX 어워드 수상작은 블랙야크의 ‘컴뱃 셔츠’를 포함해 총 11개 제품으로 ‘컴뱃 셔츠’는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어워드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아디다스, 아크테릭스, 버튼, 마운틴하드웨어 등 세계적 브랜드로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번에 수상한 ‘컴뱃 셔츠’는 아웃도어는 물론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셔츠로 폴라텍 파워 그리드 플리스를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다. 어깨 등 마찰이 많이 일어나는 부위에는 코듀라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했다. 또, 대형 매쉬 소재의 가슴 주머니를 적용해 수납이 용이하고, 등판 코듀라 부위에 레이저 천공을 적용해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다.

‘컴뱃 셔츠’는 블랙야크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의 본격 진출을 위해 다년간의 필드테스트를 거쳐 출시된 글로벌 컬렉션 제품 중 하나다. 2016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SPO 2016’에서 아시아 제품 부문 골드 어워드를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이미 인정 받은 바 있다.

블랙야크 글로벌 관계자는 “블랙야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R&D와 디자인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제품들이 그 기능성과 디자인을 다양한 글로벌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경쟁을 통해 어깨를 나란히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블랙야크가 되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최근 뉴욕 대표 스포츠 용품 매장인 ‘파라곤 스포츠(Paragon Sports)’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속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블랙야크의 파라곤 스포츠 입점은 국내와 다르게 전문점과 멀티샵 위주의 유통 구조를 가진 미국 시장 내 100년 전통의 스포츠 전문 매장에서 블랙야크 컬렉션을 선택하며 입점하게 된 국내 브랜드 최초의 사례로 매우 유의미하다. 또 어워드 수상제품인 ‘컴뱃 셔츠’를 포함한 블랙야크의 글로벌 컬렉션을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워 세계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속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yeonjoo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