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스포츠서울 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 디몬(DIMON)] 온라인 토탈케어솔루션 ‘MY미니샵’으로 1인 창업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21세기는 자유시장경쟁의 시대로 우리는 좋은 직장을 찾기보다 평소 관심사를 비즈니스 수익모델로 만들 수 있는 1인 창업에 주목하고 있다. 창업자에게 정보와 유통과정을 솔루션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기업 ‘디지털노마드 라온누리’는 이러한 온라인 유통구조를 이용하여 1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지원하는 ‘디몬(DIMON)’, 즉 1인 창업 토탈케어솔루션 ‘MY미니샵’ 시스템을 개발·제공하는 기업이다.


디몬은 론칭 이후 MY미니샵을 통해 ‘예술을 입다’라는 주제로 현역 아티스트와 협업함으로써 이슈를 만들어 냈고 이번 2017년 스포츠서울 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에서 서비스혁신부문 창업솔루션에 선정되었다.


‘MY미니샵’을 활용하면 ‘아이템 선정, 개발, 생산, 등록, 홍보, 판매, 운영, 관리’에 대한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며, 디몬(DIMON)을 이용하는 수많은 1인창업주와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고, 본인만의 사업아이템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사업자금 지원 등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현역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자기상품 개발이 가능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디몬(DIMON)만의 메리트라 하겠다.


현재 디몬(DIMON)은 ‘디몬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디몬의 설문조사이벤트는 궁금한 부분을 남기는 것과 동시에 답변을 만드는 이벤트다. 이러한 이벤트는 디몬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질문과 답을 찾도록 하기 위함이며, 이를 통해 회사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의 카테고리 중 ‘디몬바라기’ 역시 이용자의 의견을 듣기 위한 부분으로 대부분의 콘텐츠가 이용자 중심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디몬만의 새로움을 엿볼 수 있다.


스포츠서울



디몬 김대군 대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1인 창업, 하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1인 창업이 아닌 말 그대로 누구나, 아무나 할 수 있는 1인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1인 창업 토탈케어솔루션 디몬’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든든한 지원자가 되고자 ‘디지털노마드 라온누리’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