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노원구 지역 활성화 위한 ‘SNK 캠퍼스 타운 2017 도시樂 아이디어 경진대회’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운대학교 SNK-VITAMIN센터가 주관하는 ‘SNK 캠퍼스 타운 2017 도시樂 아이디어 경진대회’ 가 오는 2017년 12월7일 광운대학교 8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본 대회는 일반인 및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부, 그리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부로 나누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경진대회 당일 일반부는 자율 창업 아이템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창업 아이디어, 주니어부는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자유주제를 각각 5분 내외의 PT 발표로 진행된다.

참가 인원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계획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부터 시작하여 창업 초기 단계의 3년 이내 기업, 그리고 사회적 기업까지 폭넓게 모집하고 있으며 참신한 소재의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구상하는 중고등학생도 주니어부로 참가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도시락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여타 창업 경진대회와 차별되는 점으로 소수 정예 밀착 전문 멘토링을 통한 밀도있는 창업 교육을 들 수 있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들이 참가자들의 발표능력, 사업제안서 작성, 사업의 타당성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투자 유치 전략 등 창업에 필수적인 역량을 멘토링해 대회 참가뿐만 아니라 교육의 기회까지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총 1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본 대회는 SNK-VITAMIN센터 홈페이지 (www.snk-vitamin.or.kr)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방문 접수는 1호선 광운대역 역사3층 SNK-VITAMIN센터 내 HELP DESK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SNK-VITAMIN 센터는 현재 노원구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 창출을 목적으로 지역과의 소통, 지역문제 협력, 혁신 인프라 거점 확보라는 방향 아래 지역협력과 창업 육성 지원하고 있다.

SNK-VITAMIN센터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노원구청, 지역학교, 유간기관간의 창업지원, 지역활성화, 도시재생 모델로서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SNK-VITAMIN센터 중심의 창업지원을 통해 창업문화 조성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리기자 miri@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