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의령군, 농업용저수지 124개소 4분기 정기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의령군은 저수지 124개소를 대상으로 4분기 농업용저수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령군은 저수지 124개소를 대상으로 4분기 농업용저수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의령=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의령군은 오는 12월 1일까지 관내 저수지 124개소를 대상으로 2017년 4분기 농업용저수지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농어촌정비법 제18조 및 농업생산기반관리규정 제14조’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제당침하, 유실, 취수시설(통관) 누수 여부, 방수로 균열 및 파손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를 토대로 재해우려가 있는 저수지는 시설노후화 정도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즉시 보완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저수지는 정밀 안전진단 실시와 국ㆍ도비 지원 건의 등을 통해 개선복구를 추진하게 된다.

군은 그 동안 정기점검을 통해 노후화가 심한 월현 저수지 등 7개 저수지에 대해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해 ‘저수지ㆍ댐의 안전관리 및 재해예방에 관한 법률 제9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의 규정에 의해 지난 10월 30일자로 재해위험 저수지로 지정 고시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점검으로 안정적인 농업용수공급에 만전을 기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재해위험이 있는 저수지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이 보다 강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