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인천소식] 인천대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인천대[인천대 제공=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인천대는 서울·인천·경기도 지역 고교 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4회(11월 22·28·29·30일)에 걸쳐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에게 대입정책 변화에 따른 자녀 진로·진학지도 방법을 안내하고,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방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의 입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오는 22일 인천대를 시작으로, 28일 고양 킨텍스, 29일 안산 호텔스퀘어, 30일 롯데시티호텔 구로에서 각각 진행된다.

인천대 교수와 고교 교사가 나서는 강연의 주제는 '고교 수험생의 심리와 부모의 역할', '대입 전형 변화에 따른 자녀 진학·지도 방법'이다. 개별 강연에 이어 인천대 입학사정관이 인천대 학생부종합전형을 안내하고 합격사례를 공유·평가하는 시간도 갖는다.

각 행사일 전날까지 인천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admission.inu.ac.kr)에서 온라인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032-835-9852.

연합뉴스

지난해 강화도에서 열린 37회 전국대학태권도동아리선수권대회
[인하대 제공=연합뉴스]



전국대학태권도동아리선수권대회 부천서 열려

(인천=연합뉴스) 전국대학태권도동아리연합회가 주최하고 인하대 태권도부가 주관하는 제38회 전국대학태권도동아리선수권대회가 오는 18∼19일 경기도 부천시 부천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인하대 등 전국 53개 대학 태권도 동아리 회원 1천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겨루기와 품새 부문에서 각각 개인전과 단체전을 치른다. 품새 단체전은 점수를 채점하는 방식으로, 나머지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학 태권도 동아리 발전과 태권도 생활 체육 활성화를 목표로 1982년 시작된 대회는 올해로 36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