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아이씨케이, 블록체인 기술을 확보한 핀테크 기업-KTB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형수 기자] KTB투자증권은 3일 아이씨케이(068940)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TSM 시스템을 내년까지 구축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아이씨케이는 신용카드 전문 제조업체”라며 “비자(VISA), 마스터 카드(Master Card), JCB, 아멕스(AMEX) 등의 제조인증을 받아 신용카드를 공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단순 신용카드 제조뿐만 아니라 카드용 IC칩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다”며 “세계 최초로 메탈 카드를 개발하며 VIP 카드시장에 진출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메탈카드가 들어갈 VIP 카드시장은 1조4000억원 규모로 파악한다”며 “전 세계 선두권 업체로 추가 공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지난 10월 세계 최대 핀테크 행사인 ‘머니 2020’에서 보안성이 높고 다양한 범위에 적용할 수 있는 TSM(Trusted Service Management) 시스템을 공개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TSM 시스템은 금융 거래에 대한 중개 시스템”이며 “금융 서비스 제공자를 다양한 서비스 제공자와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