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아이씨케이, 핀테크 기술 비자·마스타 등 글로벌 카드사 ‘호평’…“러브콜 쇄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핀테크 행사 머니2020 참가…MOU 요청 쇄도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팍스넷데일리 정혜인 기자] 아이씨케이의 핀테크 기술이 비자, 마스타 등 글로벌 카드사로부터 호평을 받으면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MOU(양해각서)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아이씨케이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22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세계 최대 핀테크 행사인 ‘머니2020’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씨케이의 카드 제품이 혁신성을 인정 받아 현지 미디어로부터 수많은 인터뷰 요청을 받았다. 특히 주최측은 내년 ‘머니2020’ 행사 참여를 공식 요청한 상태다.

아이씨케이는 세계 최초로 상업적 공급·판매가 이뤄진 독점 공급 제품 메탈카드를 필두로, 결제 보안 시스템 T.S.M이 내장된 신개념 올인원 카드 IoC카드를 출품하면서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솔루션 위주의 전시에 한정됐던 ‘머니2020’ 행사에서 모든 사람들이 익숙한 카드라는 매체를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여 관심을 이끌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제품을 동시에 전시함으로써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기술력을 인정 받아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사들로부터 차세대 신규카드 개발에 대한 참여를 제안 받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자, 마스터, 아멕스, UPI 등 글로벌 카드사로부터 업무 협약에 대한 제안도 받은 상태다.

이 관계자는 “이번 핀테크 행사 참가로 해외 유수의 기업들이 호평이 이어져 글로벌 진출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본다”며 “향후 글로벌 카드사들과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공동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혜인 hi.jung@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