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괴산군 4-H연합회, 농촌청소년 진로지도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충북 괴산군 4-H연합회는 21일 정읍 양떼목장 치즈마을과 완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괴산군 4-H회 농촌청소년 진로지도교육을 실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 괴산군 4-H연합회는 21일 정읍 양떼목장 치즈마을과 완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괴산군 4-H회 농촌청소년 진로지도교육을 실시했다. (괴산=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충북 괴산군 4-H연합회는 21일 정읍 양떼목장 치즈마을과 완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괴산군 4-H회 농촌청소년 진로지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촌 청소년의 다양한 미래와 이상 실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학생4-H회, 영농4-H회, 4-H지도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 양떼목장 치즈마을을 방문해 치즈와 피자 만드는 법과 우유가 치즈로 변화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이어 완주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농촌다움자원, 신재생에너지, 유전자원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진로지도교육을 통해 농업ㆍ농촌을 이끌어갈 4-H회원들이 다양한 농업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앞으로의 괴산농업발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