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인천대학교, '2017 스마트 리더 영재캠프'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대교 HRD센터에서 '2017 스마트 리더(SMART LEADER) 영재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자유학기제를 시행 중인 인천지역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과 진로탐색 및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진로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번 캠프는 인천소재 36개 중학교 10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기업가정신과 미래 진로','창의적 아이템 탐색 및 선정', '창의적 광고 기법 영상 교육 및 제작', '창업아이템 발표 및 모의투자게임'등의 실습과 '캠프 전과정 학습 반복을 위한 도전 골든벨' 등의 학습을 통해 창업 전반의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영식 단장은 "청소년기의 기업가정신 함양은 매우 중요한 교육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인천소재 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창업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대학교는 인천소재 유일한 창업선도대학으로 대학생 및 일반인에 대한 창업교육사업화 지원뿐 아니라 지역 창업활성화 및 청소년기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대상의 창업교육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