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갤럭시 노트8 vs 아이폰 X 비교 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휴대폰


휴대폰 중에 가장 늦게 출시한 애플사의 아이폰 X는 물론이거니와 갤럭시 노트8 역시 아이폰 8 동시발매에 따른 상당히 판매량을 예상하고 있다.

이번 핸드폰 출시의 공통점은 바로 베젤리스 디자인이다. 베젤을 거의 없앤 베젤리스 디자인 채택으로 작은 폰안에 대형화면이 구성돼 있다. 2개의 폰 모두 이제 물리적인 버튼은 보이지 않는다.

크기면에서는 갤럭시 노트8이 6.3인치로 가장 크다. 아이폰X는 5.8인치다. 무게 역시 갤노트8이 195g 아이폰 X는 174g으로 조금 더 가볍다.

화소면에서는 갤럭시 노트8과 아이폰X 모두 1200만 화소 듀얼을 사용한다. 이는 DSLR을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덜어버리기 위해 듀얼 카메라는 기본이 되 세태를 반영한다.

갤럭시 노트8은 아웃 포커싱 기능과 더불어 동영상 슬로우 모션이 추가되고 4k 60프레임 기능을dslr 수준을 넘는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아이폰X는 여러가지 조명효과를 더했다.

가격은 갤럭시 노트8이 109만원선, 아이폰X는 125만원선이다.

갤럭시 노트8이 아이폰X보다 일찍 출시됐지만 사양이나 기능들이 더 높게 나왔다. 많은 이들이 아이폰 X를 기다리고 있다. 지금은 갤럭시 노트8과 비교하지만 삼성에서는 갤럭시 S9를 아이폰X와 맞출 듯 보이고 있다. 최종 승자는 누가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