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울산시민운동본부 "문재인 대통령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공약 포기 유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인근 핵발전소 16개, 지속적인 탈핵운동 벌여나겠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공약 포기 유감"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울산시민운동본부가 20일 오후 2시 울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날 공론화위원회의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 권고안 발표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울산=최수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공약 포기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하며, 시민운동본부는 앞으로도 탈핵운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울산시민운동본부(이하 시민운동본부)는 20일 오후 2시 울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날 공론화위원회의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 권고안 발표에 대해 이같이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그동안 시민의 안전과 미래세대에게 안전한 세상을 물려주려는 간절함을 담아 신고리 5·6호기를 지진대 위해 건설하는 문제점, 다수호기와 인구밀집에 따른 안전성 문제를 끊임없이 제기했으나 어느 하나 해결되지 않고 공사 재개 권고안이 나왔다"며 주장했다.

시민운동본부는 "문재인 대통령은 신고리 5·6호기 건설 백지화를 약속했지만 공론화는 정부의 후속대책 없이 찬반단체 논리와 토론에만 맡겨졌으며, 정부는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았다"며 "이번 권고안은 특히 신고리 5·6호기의 직접 영향권에 있는 부산, 울산, 경남 시민의 목소리와 미래세대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이번 결정으로 울산은 인근에 핵발전소가 16개나 되는 세계 최대의 핵발전소 밀집지역이 되었다며 우려감을 표시했다.

시민운동본부는 "핵발전을 둘러싼 '기울어진 운동장'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할 것이고 울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정리했다.

시민운동본부는 이날 활동을 최종 마무리하고 조직정비를 통해 신고리 5·6호기뿐만 아니라 국내 모든 원전의 폐지와 탈핵운동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