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한미약품 "고혈압 3종 복합제, 임상서 효과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미약품 아모잘탄플러스
[한미약품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한미약품[128940]은 3가지 치료 성분을 합친 고혈압 복합제 '아모잘탄플러스'의 임상 3상에서 기존 치료제 대비 우월한 효과가 확인됐다고 19일 밝혔다.

아모잘탄플러스는 한미약품의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에 이뇨제인 클로르탈리돈을 결합한 의약품이다. 기존 아모잘탄이 혈압을 떨어뜨리는 성분인 암로디핀 캠실레이트와 로사르탄 칼륨을 복합한 의약품이므로, 아모잘탄플러스는 3가지 성분 복합제가 된다. 이 제품은 9월 1일 출시됐다.

임상 3상은 김철호 분당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주도로 국내 34개 기관에서 아모잘탄에 반응하지 않는 제2기 고혈압 환자 34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8주간 아모잘탄플러스와 기존 아모잘탄과의 효능·효과를 비교 분석하는 식이다.

그 결과 아모잘탄플러스를 투여한 환자군의 혈압이 평균 9.5mmHg 더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논문 저자인 홍순준 고려대 의대 교수는 "임상을 통해 기존의 2가지 복합제가 듣지 않는 고혈압 환자의 경우 약물 용량을 늘리는 것보다 아모잘탄플러스를 투여하는 게 더 빠르고 강력한 효과를 보여준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임상 결과는 국제학술지 '클리니컬 세러퓨틱스'(Clinical Therapeutics)에 게재됐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클리니컬 세러퓨틱스'(Clinical Therapeutics)에 게재된 한미약품 아모잘탄플러스 임상 3상 결과 관련 논문. 2017.10.19. [한미약품 제공=연합뉴스]



jandi@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